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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 모바일 웹 서비스(m.ku.ac.kr) 리뉴얼 완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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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대학교 홍보팀에서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스마트 폰 사용자들의 요구에 부합하고자, 지난 2010년 7월 26일 모바일 웹 서비스를 시작으로 아이폰 앱, 안드로이드 앱 서비스를 추가로 시작하였다. 이후 지속적으로 국민대학교 트위터(@KMU_Tweet) 등을 통해 UI/UX 개선 및 추가 의견들을 요청 받아 지난 4월 15일 모바일 웹이 1차로 리뉴얼이 완료되었다. 모바일 웹은 서비스 오픈 이후 꾸준히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260일간 약 21만 명이 접속하여 100만 페이지 이상의 정보를 이용하였으며, 앱 사용자까지 감안한다면 모바일 캠퍼스의 주요 정보 채널로 자리매김했다고 할 수 있다. 이번 모바일 웹 리뉴얼의 주 내용은 먼저 서비스 이용률이 가장 높은 New&Hot 및 공지사항의 전달을 쉽게 하기 위한 UI/UX의 개선이라고 할 수 있다. 메인 페이지에서 최신 New&Hot 기사와 공지사항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화면 해상도가 높은 아이패드 및 갤럭시탭 등의 디바이스 환경에 맞춰 서비스 화면을 달리하도록 하였다. 두 번째 주요 내용은 서비스를 원활하게 하기 위한 모바일 웹 표준화 작업 및 슬림화 작업이다. 모바일 웹의 표준에 더욱 최적화 하여, 어떤 스마트 기기에서도 조그마한 오류 없이 동일하게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무선 네트워크 환경에 최적화 될 수 있도록 이미지 해상도를 조절하고 사용 빈도를 줄이는 대신 텍스트와 CSS로 주로 사용하여 콘텐츠를 슬림화 하였다. 세 번째는 서비스 메뉴 확대이다. 단과대학 정보, 대학원 정보 등 일반인들을 위한 메뉴도 추가되었으며, 학사 일정 및 소셜 미디어 정보 그리고 재학생들을 위한 통학버스 이용 안내, 학교 관련 사이트 정보 등이 추가되었다. 네 번째는 지금까지 요구된 내용과 앞으로 더 많은 요구 사항의 반영을 유연하게 충족시킬 수 있도록 확장성을 갖추었다는 것이다. 기존의 모바일 웹 서비스가 타 대학과는 차별화된 디자인 및 핵심 서비스를 강조를 우선순위에 두었다면, 이번 리뉴얼은 앞으로 더욱더 급박하게 변화하게 될 모바일 웹 서비스에 대해서 편리함과 확장성의 기반을 다졌다고 할 수 있다. 이번 리뉴얼 된 모바일 웹의 안정화 작업을 거친 후 안드로이드 앱과 아이폰 앱을 차례로 리뉴얼 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국민*인들의 요구 사항을 최대한 수용하여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전망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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