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제3회 대학(원)생 지식서비스 연구공모전, 대상 수상/이지훈(비즈니스IT전공 03), 이재욱(경영학전공 04), 박태원(경영학전공 06)

 

지식경제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최한 "제3회 대학(원)생 지식서비스 연구공모전"에서 본교 경영대학 이지훈, 이재욱, 박태원 학생이 대상(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지도교수인 권순범 교수는 특별공로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경영대학 서비스경영연구회 1기 멤버인 수상자들은 권순범 교수의 지도 하에 '서비스 산업 경쟁력 제고 및 생산성 향상'을 주제로 한 이번 공모전에서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를 제공하는 대기업과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중소개발사 모두 이익이 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컨셉 평가 서비스모델에 대한 연구" 논문을 제출하여 상장과 함께 상금 500만원을 수여받는 영광을 얻게 되었다.

수상자들은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역할을 분담하여, 이지훈 학생은 Bass 확산모형 연구를, 이재욱 학생은 컨조인트 분석 연구 및 논문 발표를, 박태원 학생은 서비스지도 연구를 각각 담당함으로써 효율적인 연구를 수행하였다.

이재욱 학생은 "석, 박사 등 막강한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너무 영광이다. 대기업과 중소개발사의 동반성장을 염두에 두고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 같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전글 국민대, ‘이웃사촌, 국민정릉’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개최
다음글 제35대 국민대 총동문회장에 윤종웅 (주)진로 고문 선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