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K-card 시스템 오픈식 열려

 

지난 10월 12일(수) 본부관에서 국민대학교 이성우 총장, 안현식 정보통신처장, 배일식 정보기획팀 실장, 김종혁 ㈜우리은행 평창동 지점장, 김학성 ㈜한국심트라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K-CARD 시스템 오픈식이 열렸다.

K-CARD 시스템은 2011학년도 2학기 개강에 맞춰 9월 1일에 오픈을 하고 현재 운영중에 있으며, 약 1개월간 보완, 정비하는 기간을 갖고 이날 공식적인 오픈식을 갖게 되었다.

이 시스템은 학교의 재구축 제안을 우리은행에서 받아들여 약 8억원 상당의 구축비용을 은행에서 전액 지원하고, 구축사업자인 ㈜한국심트라를 통해 지난 5개월간 많은 노력을 들여 구축된 시스템으로서, 교내 구성원이 K-CARD(학생증, 신분증) 한 장으로 교내 전산실과 복사점에서의 프린터(복사 포함)와 식당 결제, 교내 매장 이용, 강의출결체크, 건물출입인증, 도서관 이용, 교통카드 이용 등을 편리하게 하도록 구축된 시스템이다. 이중 식당 결제(학생: 사이버머니 이용 결제, 교직원: 사이버머니 이용 결제 또는 급여공제)는 국내 대학 중 본교에서 처음 개발되어 도입된 시스템이어서 의미가 높다.

이날 국민대학교 이성우 총장은 오픈을 기념하며 "K-CARD"를 발급받았으며, "K-CARD 시스템은 디지털캠퍼스의 밑거름이 되는 시스템으로, 카드 한 장으로 교내 구성원이 편리한 대학생활을 하게 되었다" 고 말했다.

이어서, 이 총장은 우리은행에게는 "학교에 많은 관심과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어서 감사하다"는 인사말과 함께 감사패를 증정하였고, 한국심트라에게는 "짧은 구축기간 이지만 좋은 시스템을 만들어 주었으며, 앞으로도 유지보수에 만전을 기해달라"며, 공로패를 증정하였다.

이전글 국민대학교, 제47회 중앙일보/제48회 조선일보 광고 대상, 제16회 문화일보 광고 그랑프리 수상
다음글 2011 월월(越-Wall) 축제, 이혜경(연극영화전공) 교수 예술총감독 선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