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은평구-국민대, ‘2023 IR 사관학교 및 쇼케이스대회’ 개최

사진 설명. 은평창업지원센터 2023 IR 사관학교 및 쇼케이스대회 포스터 (제공. 국민대학교)

 


은평구(구청장 김미경)와 국민대학교(총장 정승렬, 이하 국민대)는 은평구로부터 국민대가 수탁 운영을 맡은 은평창업지원센터에서 10월과 11월에 ‘2023 IR 사관학교’를, 11월 23일에는 ‘2023 쇼케이스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은평창업지원센터가 주최하고 국민대기술지주ㆍ국민대 LINC 3.0 사업단이 주관하는 이번 ‘2023 은평창업지원센터 IR 사관학교 및 쇼케이스대회’는 은평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은평구 주민, 국민대 대학(원)생 중 예비 또는 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기업가정신을 갖춘 준비된 창업가형 인재 발굴 및 단계별 창업지원을 통해 미래 은평구의 유니콘 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한 IR 교육프로그램과 데모데이 행사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창업팀 중 4팀을 선발해 IR 사관학교를 통해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쇼케이스대회에서는 IR 사관학교를 통해 교육받은 4개팀이 데모데이에 참여해 사업의 계획과 전망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 과정을 수행할 4개 팀에게는 상장과 총 880만원 내외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해당 팀 중 투자 유치 희망기업을 대상으로 국민대기술지주의 최대 1억원 내외의 투자 및 TIPS 프로그램 추천도 검토될 예정이다. 또한 은평창업지원센터가 주최하는 창업특강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화 및 창업지원 프로그램의 참가 기회도 얻는 등 다채로운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지역과 대학이 함께하는 ‘2023 은평창업지원센터 IR 사관학교 및 쇼케이스대회’ 행사가 지역 기반의 창업기업의 성장과 발전에 의미 있는 기회가 되는 행사로 정착되기를 바란다”며 “은평구 예비 창업자 및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2023 은평창업지원센터 IR 사관학교 및 쇼케이스대회’는 오는 20일 17시까지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은평창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 기사는 '뉴스콘텐츠 저작권 계약'으로 저작권을 확보하여 게재하였습니다.

이전글 노리스페이스, 국민대기술지주 추천으로 딥테크 팁스(TIPS)에 선정
다음글 국민대-TUIT-한국마이크로소프트, 글로벌 디지털 캠퍼스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