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전자공학부, 2023 가레트모션 NMPC 제어기 설계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2023 가레트모션 NMPC 제어기 설계 경진대회 시상식>

 

 

지난 12월 21일 가레트모션코리아(대표 김도균)과 국민대학교 가레트모션센터(센터장 전자공학부정구민 교수)는 ‘2023 가레트모션 NMPC 제어기 설계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스위스의 세계적인 부품사인 가레트모션은 지난 2022년 국민대학교에 연구센터를 설립하고 관련 교과목을 개설하여 실무 교육을 진행해 오고 있다. 


가레트모션과 국민대학교가 협력하여 개설하는 교과목에서는 최근 자동차 시장에서 신기술로 떠오르고 있는 모델예측제어(Model Predictive Control)을 교육하고 예측제어기법을 적용한 제어기 설계를 교육하고 있다. 특히 가레트모션이 개발한 비선형모델예측제어(Nonlinear Model Predictive Control) 솔루션에 대해서도 실무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학기 말에는 전자공학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이브리드 차량 모델과 적응형 순항 제어 모델에 대한 비선형모델예측제어기(NMPC)를 설계하는 대회를 진행하였다. 이날 시상식에는 가레트모션코리아의 김호진 상무가 참석하여 학생들에게 상장과 부상을 수여하였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장진우 학생은 “수준 높은 실무 교육으로 차량 제어기 설계 이론과 실무를 경험해 볼 수 있었다. 좋은 기회를 만들어 주신 가레트모션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 라고 밝혔다. 


가레트모션코리아 김호진 상무는 “MPC는 차량 제어 분야에서 차세대 제어 기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학생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전글 ㈜국민대학교기술지주 자회사 발전기금 1억원 기부 약정
다음글 KOICA-국민대, 라오스에서 스타트업ㆍ중소기업 디지털혁신 전문인력 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