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국민대, 2024년 상반기 대학원생 논문기반 지식재산권 창출 지원 공모 시상식 진행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난 10일 국민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 ‘2024년 상반기 대학원생 논문기반 지식재산권 창출 지원 프로그램 공모’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4차 산업혁명 혁신 선도 분야에서 대학원생들의 우수한 연구성과를 지식재산권화하고 더 나아가 기술사업화를 통해 국가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된 해당 공모는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최하고 LINC 3.0 사업단의 후원으로 7회째를 맞이했다.
 

이날 시상식의 대상은 ‘수계 아연 이온 배터리에 있어 피라냐 용액을 사용한 화학적 식각을 통해 아연 애노드 제조 방법’을 주제로 한 정희빈(신소재공학부·지도교수 홍승현) 학생에게 돌아갔다. 정희빈 학생은 “연구를 전폭적으로 지지해주신 홍승현 교수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후속 연구도 계속 이어나가 후배들에게 영감과 동기를 부여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혁신적인 성과물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우수상은 심사위원의 호평을 이끌어낸 김립(비즈니스IT전문대학원·지도교수 김남규), 신종윤(소프트웨어융합학과·지도교수 김장호) 학생이 수상했으며, 박시연(식품영양학과·지도교수 장윤지), 이연재(기계공학부·지도교수 장세근), 유다연(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지도교수 유진우) 학생은 우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이인형 국민대 산학협력단장은 “대학원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가 논문에서 그치지 않고 실용화해 지식재산권화에서 창업까지 도전할 수 있도록 이어가고 있는 우리 공모전이 명맥을 유지하며 지속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데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대학원생들이 연구에 집중하고 스스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는데 계속 힘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글 경영대학, 메가스터디교육과 MFC 프로그램 협약 체결
다음글 탄소흡수특성화대학원, 한국임업진흥원 파라과이 현지법인과 MOU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