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국민대, 20억원 규모 대학창업펀드 조성한다

국민대학교 기술지주회사가 한국벤처투자에서 지원하는 한국모태펀드 2020년 교육계정 출자사업에 선정돼 20억원 규모의 ‘국민대-G1 대학창업 개인투자조합’을 결성한다고 밝혔다.

 

 

 

‘국민대-G1 대학창업 개인투자조합’은 공동 업무집행조합원(GP)인 국민대학교기술지주·특허법인 지원과 유한책임조합원(LP)인 동국대학교기술지주가 대학 내 창업기업의 초기 자금난 해소를 위해 정부와 공동으로 조성하는 대학창업펀드다.

 

투자 기간 3년을 포함해 8년 동안 운영되며 교원 및 학생창업 · 자회사 등 대학 창업기업에 총액의 75% 이상을 투자해 대학 내 창업생태계 조성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나아가 기술거래기관이자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특허법인 지원과의 공동 운영을 통해 지역의 창업수요를 발굴하여 지역혁신 창업생태계의 거점 역할을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출자사업 선정으로 국민대학교기술지주는 지난해 동국대학교기술지주와 공동으로 결성한 ‘국민·동국 개인투자조합’과 별개로 20억원의 신규 자금을 운용하게 돼 대학 창업에 있어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투자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임홍재 국민대 총장은 “우리 대학의 사명은 국민*인의 도전과 사회의 꿈을 연결하는 플랫폼이 되는 것”이라면서 “대학창업펀드 조성으로 실험실 창업과 투자를 연계해 국민대를 기술혁신과 대학발 혁신창업의 전진기지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대는 지난 2018년 12월 산학협력단 · LINC+사업단·창업지원단 · 대학혁신추진단이 공동으로 창업에 필요한 아이디어 발굴에서부터 창업의 실행과 성장, 글로벌 진출까지 창업 전단계를 대학교육 안에서 실행할 수 있는 가속성장 플랫폼인 국민대학교기술지주를 설립했다. 설립한지 불과 1년 만에 7개의 자회사를 설립하고 1개의 개인투자조합을 운용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원문보기: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202004291146079059?did=NA&dtype=&dtypecode=&prnewsid=

※ 이 기사는 '뉴스콘텐츠 저작권 계약'으로 저작권을 확보하여 게재하였습니다.

관련기사 15건

순번 언론사 제 목
1 동아일보 국민대, 20억 원 규모 대학창업펀드 조성한다
2 조선에듀 국민대, 20억원 규모 대학창업펀드 조성한다
3 연합뉴스 [게시판] 국민대, 20억원 규모 대학창업펀드 조성…"창업기업 지원"
4 국민일보 국민대, 20억원 규모 대학창업펀드 조성한다
5 전자신문 국민대, 20억원 규모 대학창업펀드 조성
6 머니투데이 국민대, 20억원 규모 대학창업펀드 조성한다
7 한국대학신문 국민대, 20억원 규모 대학창업펀드 조성
8 한겨레 4월 30일 알림
9 파이낸셜뉴스 국민대, 20억원 규모 대학창업펀드 조성
10 교수신문 국민대, 20억원 규모 대학창업펀드 조성한다
11 메트로신문 국민대, 20억원 규모 대학창업펀드 조성한다
12 대학저널 국민대, 20억원 규모 대학창업펀드 조성한다
13 핀포인트뉴스 국민대, 20억원 규모 대학창업펀드 조성
14 베리타스알파 국민대, 20억원 규모 대학창업펀드 조성한다
15 스마트경제 국민대, 20억원 규모 대학창업펀드 조성 '박차'
16 캠퍼스잡앤조이

 

이전글 국민대 임홍재 총장, ‘코로나19 극복’ 희망캠페인 릴레이 동참
다음글 국민대 공연예술학부, 공연영상학과 채용조건형 계약학과 MOU 체결